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에 균이 산다고? 피부에 순하고 균에는 강한 시타 듀 3중 항균 젤 클렌저

여드름, 뾰루지, 붉게 달아오른 피부까지! 자꾸만 올라오는 트러블로 스트레스였다면 클렌징에 집중해야 할 때다.

여름만 되면 얼굴뿐만 아니라 등드름, 몸드름까지 온몸에 올라오는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가 많다. 한번 나기 시작하면 메이크업으로 감추기도 힘들고 오래 방치하면 검붉은 흔적과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는 트러블, 무엇보다 일상 속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사실 여드름은 어느 부위에 나든 원인은 같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각질로 인해 피지가 배출되지 못해 피부에 살고 있는 유해 균이 증식할 때 생긴다. 특히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하고 적외선이 피부 온도를 높여 땀과 피지가 더욱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오염된 피지와 각질, 각종 유해 균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것이다. 여기에 짧아진 옷차림 때문에 눈에 잘 띄게 되니 자꾸 손으로 건드려 상처가 나고 감염되면서 트러블이 더욱 심해지기 쉽다.

트러블의 주범은 피부 틈새에 쌓인 유해 균

사실 피부에 사는 균이 다 똑같은 균은 아니다. 피부에는 피부에 유익한 균부터 유해 균까지 다양한 균이 존재한다. 대부분의 균은 인체에 무해한데, 피부 내 유해 균이 과다 증식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유해 균이 증식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 덥고 습한 환경
일반적으로 곰팡이나 세균은 덥고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이나 운동하면서 평소보다 많은 양의 땀을 흘릴 경우 각종 피부 질환에 걸리기 쉽다. 또한 통기성이 없는 옷이나 꽉 끼는 모자를 장시간 쓰고 있을 때도 땀과 습기가 갇혀 세균이 증식할 위험이 높다.
  
✔ 피부 면역력 저하
평소 피부는 pH 5.5 정도로 약산성 상태를 유지하면서 외부 물질과 세균의 공격을 막아내는데, 이 방어막이 무너지면 각종 유해 균이 과잉 성장해 다양한 트러블을 일으키게 된다. 특히 잦은 음주, 야근, 스트레스, 피로, 불규칙한 식습관은 몸의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고 피부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 잘못된 세안
유해 균이 증식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 피부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오염된 피지와 각질, 유해 균이 피부 틈새에 쌓여 모공을 막고 각종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된다. 하지만 과도하게 피부를 닦는 세안법은 꼭 필요한 유수분과 피부 보호막까지 씻어내 피부를 자극할 위험이 있으므르 피부 보호막을 지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해 균을 제거하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씻어주는 3중 항균 클렌저

디마르3 ‘DX 시타 듀 젤 클렌저 2.0’은 모낭염의 주원인이 되는 황색포도상구균부터 대장균, 칸디다균 등 피부 유해 균을 제거해주는 항균 효과를 인증받은 클렌저다. 흡착 젤 제형으로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메이크업, 피지, 피부 노폐물은 물론 유해 균까지 말끔히 세정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피부 자극 지수 0.00으로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pH 4.5~5.5의 약산성(미산성) 클렌저로 이상적인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어 순하고 건강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POINT 1 피부 속 3중 균 제거 99.9%
피부 유효성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회 사용만으로 황색포도상구균 100%, 대장균 100%, 칸디다균 99.95%가 제거되었다.
POINT 2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식약처 인증 여드름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POINT 3 피지량 감소 30.63%
피부 유효성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 사용 후 피지 분비율이 30.63% 감소했다.
POINT 4 저자극
저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 0.00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인증받았다.